이전상담보기
  무료상담실
  프리미엄 상담실
  보상금 산정의뢰
  손해사정의뢰
  차 가치하락
    산정의뢰
  법원감정의뢰 등
  홈 > 상담실 > 무료상담실
보상관련 문의 드립니다.
  • 올린이 : 손민기 ( 2018.01.09 19:42 ; From : 118.128.158.73 )
  • 조회 : 1111 회
  • 17년 12월 28일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머리뼈가 골절되고 어깨 쇄골 뼈는 분리되어 주변 인대가 전부 끊어졌습니다. 그래서 머리는 대학병원에서 수술받고 어깨는 개인병원으로 옮기고 나서 수술을 마치고 현재는 입원중에 있는데요. 문제는 생계입니다. 아버지 혼자 가정의 생계를 지탱하고 있는 지금, 돈을 버는 사람이 없으니 생계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간절하여 현재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여쭤보고자 합니다.


    1. 간병료
    - 현재 어머니가 아버지를 간병하고 계시기 때문에 간병비를 나중에 보상받고자 합니다. 물론 보험회사에선 입원중 간병비를 인정해주지 않는다고 알고 있지만, 법적으로는 인정되는 사항이라고 알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법적으로든 혹은 개인적으로든 간에 싸워서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받아 낼려고 합니다. 그럴려면 지금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1) 간병 소견서 시기 및 내용
    - 간병료 청구 할 때 의사소견서가 필요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소견서를 발급받는다면 지금 간병중인 상태에서 소견서를 요구해야 되는지 아니면 나중에 합의 할 때 요구해야 되는지 어느 시기에 발급 받는게 좋은지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내용에 있어서도 소견서 안에 어떤 내용이 구체적으로 기재되는게 좋은지도 알고 싶습니다.(간병기간 등.)

    2) 기타(필요한 부분)
    - 소견서 외 간병료를 청구할 때 유리하게 적용될 만한 것들이 있다면 그것이 무엇인지 까지도 전부 알고 싶습니다.


    2. 교통비

    1) 교통비는 환자가 통원치료시에만 나온다고 알고 있는데요. 저희 같은 경우 어머니가 간병하고 저는 매번 집하고 병원을 오가며 어머니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교통비도 만만치 않은데, 이런 경우 교통비를 청구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턱관절 진단을 위해 응급차를 이용할까 하는데, 응급차를 여러번 이용해도 보상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싶고요. 굳이 응급차가 아니라 일반 택시를 이용했을 때도 보상이 될 수 있는지 까지도 알고 싶습니다.


    3. 턱관절

    1)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턱이 잘 안벌어지십니다. 턱관절에 문제가 생긴것 같은데 턱관절 장애 치료는 많게는 1천만원 이상(스플린트 사용 등) 치료비가 나온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미 1천만원 이상 병원비로 지출한 지금 턱관절 장애도 자보로 처리할 수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2) 자보로 처리가 된다면 혹여 나중에 턱관절 장애 진단을 조금 늦게 받아 보상을 받는데 걸림돌로 작용할 경우는 없을까요? 지금 아버지가 머리 수술하고, 어제 어깨 수술 받고 안정을 취하고 있는데, 이 상황에서 턱관절 진단을 바로 받을 순 없을 것 같거든요.


    4. 보상금 선지급
    - 생계가 어려워 보상금중 일부를 미리 지급 받고 싶은데요. 어느 선까지 지급 받을 수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1) 소액 보상
    - 환자 교통비(응급차, 택시비)이용료/ 진단서 및 소견서 발급비/ 영상 카피료/ 치료시 반드시 필요하지만 건보로 처리되는 비용들/

    지금 현재 자보가 아닌 환자 부담으로 처리한 내역들인데요. 위 내역을 치료중인 상황에서 미리 지급받을 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액수가 큰 보상
    - 소액이 아닌 휴업급여 같이 액수가 큰 보상을 매 달마다 지급받을 순 없을지도 알고 싶습니다.
    이전글 : re: 보험 든 내용의 확인을...
    다음글 : re:1개월여 전에 가입한 보험 문제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