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상담보기
  무료상담실
  프리미엄 상담실
  보상금 산정의뢰
  손해사정의뢰
  차 가치하락
    산정의뢰
  법원감정의뢰 등
  홈 > 상담실 > 무료상담실
자차보험 적용여부
  • 올린이 : 목우자 ( 2021.10.27 12:49 ; From : 222.119.76.202 )
  • 조회 : 273 회
  • 안녕하세요...

    자차 보험 적용 여부를 여쭙고자 문의 드립니다.

    2021년 6월 13일 10시경 운전중 갑자기 차가 안나가는 느낌이 들어 백미러를 보니 휜 연기가 엄청나게 나고 있었습니다. 급히 차량을 안전한 곳에 정차하고 본넷을 열어보니 앞부분에서 뜨거운 액체가 분수처럼 뿜어져 나오더라구요.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니 차량을 입고해야 한다고 하여 보험사의 긴급견인을 받아 입고 하였습니다.

    수리를 받았는데 써모스탯과 리턴 파이프 쪽에서 냉각수가 유출되었다고 하여 교체하였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출고하여 약 20분 가량 주행하였는데 냉각수 경고등이 점등된 후 이어서 엔진 오버히트 경고등도 떴습니다. 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니 운행하지 말고 차량을 입고해야 한다고 하여 보험사의 긴급견인을 받아 재차 입고 하였습니다.

    입고 후 15분만에 전화연락이 왔는데 냉각수 보조탱크에 크랙이 있다고 하면서 교체한 후 시운전을 해보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러라고 했습니다.

    입고 후 1시간 경과후 시운전을 나갔는데 약 20분만에 엔진에 경고등이 들어온 후 시동이 꺼졌고 재시동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의 견인차로 센터로 끌어온 후 점검해 보니, 냉각수가 누수되어 점화플러그가 젖었고, 냉각수가 엔진내부로 유입되었으며, 양쪽 실린더 헤드 2개가 변형되었다고 하면서 엔진을 교체해아 한다고 하네요.

    총 수리비가 38백만원이 나왔는데 차주에게 20백만원을 부담하라고 하여 협상 후 18백만원을 지급하였습니다.

    이렇게 냉각수 유출로 엔진이 고장난 경우 자차 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다음글 : re: 같은 원인으로 치료한 일수...